[롤]탑 올라프vs다리우스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혹시 상대법을 원하는 챔피언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포스팅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올라프 스토리 소개 : 그 누구도 막지 못할 파괴력으로 도끼를 휘두르는 올라프가 바라는 것은 딱 한 가지, 전장에서 영광스럽게 전사하는 것이다. 프렐요드에서도 가혹한 환경으로 유명한 록파르 반도 출신인 올라프는 어느 날 자신이 무병장수하다가 평온하게 숨을 거둘 것이라는 예언을 들었다. 록파르에서는 침상에서 편안하게 죽는 것은 겁쟁이뿐이므로, 이는 더할 나위 없이 모욕적인 운명이었다. 분노가 치민 올라프는 오로지 싸우다 죽기만을 바라며 프렐요드를 종횡무진했다. 하지만 위대한 전사와 전설의 야수를 수십, 수백 쓰러뜨려도 죽음은 찾아오지 않았다. 이제 올라프는 겨울 발톱 부족의 포악한 집행자가 되어, 대규모 전쟁에서 전사할 수 있는 날만을 학수고대하고 있다.

 

올라프는 모습에서 이미 알 수 있듯이 도망이란 없는 챔피언입니다. 1대1 싸움이 정말 강력합니다.

 

하지만 탑은 자신이 강력한 타이밍을 잘 알고, 상대하여 라인전을 부수고, 라인전 이후 영향력을 끼쳐야합니다.

올라프는 다른 챔피언들과 다르게 이동기가 없습니다. 통계에서도 보면 소환사주문은 점멸+유체화, 텔레포트+유체화를 채용합니다.

 

그만큼 올라프는 챔피언 설계 자체가 다른 챔피언들에게 붙기는 힘들지만, 붙어서 싸운다면 이길 챔피언이 거의 없을거다! 이렇게 설계된 챔피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패시브가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속도와 생명력 흡수가 높아지기 때문에 도망가면 올라프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다리우스 상대로는 다리우스와 싸움을 동등히 하기 위해 점멸+유체화를 주로 들어줍니다.

저는 깜빡하고 텔+유체화를 들어버렸습니다..

 

그럼 인게임 장면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1레벨 입니다. 다리우스가 E를 찍은게 아니라면 동실력에서 이기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원래부터 다리우스 챔피언 자체가 악명높은건 다들 아실겁니다.

 

그렇게 때문에는 1렙에 q파밍으로 근접 미니언 2마리를 동시에 먹는걸 목표로, 보너스 목표는 다리우스를 같이 맞혀서 뼈방패를 들었는지 확인해주는겁니다.

 

1렙,2렙에 q,w를 배우고나면 슬로우를 극복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건, 6렙까지 사리면서 최소한의 cs차이만 놓치는 겁니다. 아니면 우리팀 정글의 갱에서 킬이 확실히 날 것 같을때만 호응을 하면 됩니다.

계속 라인을 당기며 먹잇감을 노리는 호랑이처럼 기다리는 겁니다.

 

 

6레벨 입니다. CC가 모두 면역이기에 슬로우, 다리우스의 E또한 올라프에게는 그저 장식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먼저 Q를 맞춰서 뼈방패를 빼면서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이후 다리우스와 가까워지면 먼저 R을 켠다음, 싸워주면서 Q,E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불리할수록 Q를 더 여러번 활용해야 이길 수 있어요.

 

올라프의 R로 다리우스의 E처럼 가장 중요한 CC기를 무시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탑은 라인이 길기 때문에 한번 솔킬을 따고 나면 극복할 수 있지만, 눈에 보이는 차이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6렙이후 솔킬을 땃다면 상대보다 평타 2,3대를 덜쳐도 킬을 낼 수 있을 정도의 유리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솔킬을 했다면, 상대 정글 위치를 생각해줍니다. 안올것같은게 아니라, 확실한 근거로 최소 30초 이내에 어디에서 정글이 보였는지 생각해주세요.

만약 라인을 밀고 있는 와중에 상대정글이 미드, 바텀에 보였다면 맛있게 채굴 해주고 유유히 집으로 가주면 됩니다.

 

채굴까지 하고나서 집에 갔다면 확실히 유리해졌다는게 느껴지게 됩니다.

 

집에 갔다와서는 이후, 궁이 돌때마다 신나게 패주시면 됩니다. 아직 불안하고 확실하게 하고싶다면 점멸,유체화가 까지 기다렸다가 한번에 하셔도 됩니다.

 

어짜피 다리우스는 상대 정글이 갱을 온게 아니라면 레벨차, 템차이가 나기때문에 섣불리 싸움을 걸지 못합니다. 

(아브실골은 예외로 하겠습니다.)

 

이후 미드나 바텀에 가지말고 탑라인의 2차 포탑을 부수면서 상대 탑과 더 확실한 차이를 벌려주세요. 이게 제가 생각하는 올라프의 기본입니다.

 

2차포탑까지 부순 이후, 상대정글이 아래라면 상대정글부터 먹고 집을 갔다가 전령을 먹거나 바텀으로 가서 바텀2차 포탑까지 밀어주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여기서 핵심 포인트는 우리팀 정글이 탑이 아닌 미드와 바텀에 힘을 실어주면서, 탑은 혼자서 정글이 동시에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을 해결해주면됩니다.

 

14분 이후에는 우리팀이 질 것 같은 한타마다 텔레포트로 합류해서 한타를 이기면 됩니다.

 

위험성을 최대한 피하면서 만약 끝낼 수 있을 것 같은 타이밍이 있다면 바로 끝내세요.

라인전이 끝난순간 올라프는 유통기한이 다가옵니다. 한타에서 상대팀과 성장이 비슷해지면 화려하게 한타하지 못하고 상대 1~2명을 짜르는게 최선이 됩니다.

반응형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 팁]마리오카트 Wii  (1) 2022.12.14
방치 형 웹 게임 추천  (1) 2022.12.13
[롤]정글 스스로 피드백 기준점  (0) 2021.12.21
[롤]마스터 이 공략  (0) 2021.12.21
[롤]탑 상성 별 특징 및 상대법 정리  (0) 2021.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