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방법]'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반응형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해서 파일을 저장하는 중 오류가 발생되어 폴더 안 파일을 열어볼 수도 지울 수도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경우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실행할 수 있는 CHKDSK 명령어를 활용해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d카드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중, 오류가 발생되어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라고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이전에 저장했던 파일들 역시 확인조차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키 누르기 + cmd 검색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를 눌러줍니다. 이후, 'cmd' 혹은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만약 권한 문제로 액세스가 거부되는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어 사용 방법이 궁금하면 chkdsk/?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마이크로 SD 메모리의 드라이브 명은 D 이고 디스크에 있는 오류를 고치기 위해 /f 를 넣어주면 됩니다.

chkdsk d: /f ("d: 대신 오류가 발생한 드라이브 명")

chkdsk d: /f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되는데 다른 프로세스가 사용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프로세스 분리하겠나는 질문이 뜨면 Y 버튼을 누르면 오류를 고치는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저의 경우 오래된 사진 파일들과 다운로드 했던 파일이 깨지거나 문제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이제 문제가 발생되었던 폴더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뿐만 아니라 USB 메모리 SD 카드의 오류도 해결될 수 있으니 한 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