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워치 웨어러블팔찌 미밴드 5 리뷰

반응형

미밴드 3를 잘 사용하던 도중, 스트랩이 끊어졌는데, 스트랩을 사자니 옆에는 미밴드는 벌써 미밴드 4를 거쳐서 미밴드 5 까지 출시하게 되었다.

 

내수용과 글로벌용이 있었는데, 글로벌용을 선택했다.

+)내수용에는 nfc 기능이 추가된 제품도 있지만, 한국에서는 사용 불가능하고 배터리만 더 잡아먹는다는 말이..

 

이번에 리뷰하고자 하는 샤오미의 미밴드 5는 퀄리티가 좋으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생태교란종이다.

3만원에 실용성과 기능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고 좋다.

 

일반 스마트워치에 있는 주요기능  포함되어 있고, IP68까지 탑재되어 있다.

미밴드 3은 가격이 저렴하니 품질면에서 다른 회사외 비교될 것만 같았지만, 잔고장 하나없이 막다녀도 망가지지 않았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트랩이 끊어져버렸다는....

 

결국 사용하던 미밴드3는 스트랩이 끊어지면서 서랍행 열차를 타게 되었고, 구매욕구가 불러일으켜져 결국 새로운 버전을 구매하였다.

스트랩만 새로 사면 기존 것을 그냥 써도 되긴 하였으나, 컬러가 있다는 점이 너무 끌렸을 뿐더러, 미밴드 3,4 하나차이로 컬러의 유무가 갈리니 미밴드 3을 사고 얼마 되지 않아 4가 나왔을 때부터 배가 아팠다.

 

미밴드5는 액정 자체는 미밴드 3과 큰 차이 없지만, 표시할 수 있는 부분이 늘어났으며 화질ㄷ도 함께 좋아진 것 같다.

다만 컬러가 들어감에 따라 기존에 1번 충전으로 20일 사용할수 있던게 10일정도로 줄어들긴 하였음.

 

그래도 타 스마트워치보다는 충전빈도가 상대적으로 훨씬 적어 편하게, 더 좋게 느껴졌다.

아래 사진들과 동영상을 보면 퀄리티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각종 헬스기능들을 전문적으로 쓴다면 타사제품이 낫겠지만, 워치 라는 목적 하나만으로 충분했던 나에게 긴 배터리타임이 가장 만족스럽다.

미밴드5 스마트워치 언박싱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본체 + 충전케이블 + 설명서 

이렇게 간단한 구성이 3만원 가량이다.

 

미밴드5의 가장 좋았던 기능중 하나는 블루투스로 카메라 및 동영상 촬영 조작이 가능하고, 뮤직플레이어 재생,정지가 점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주관적으로 이부분 엄청 편하다. 본래 미밴드 3에는 탑재되어 있지 않았고, 미밴드 4에는.... 없을거라 믿는다 ㅋㅋ

 

여하튼 미밴드 3,4에서도 있었던 기능들이 더욱 개선되어서 조작성이 편리해졌으며

사용자의 눈에 직관적으로 들어올수 있게끔 변했다.

아울러, 충전방식이 자석식? 으로 되어 있어서 기존 미밴드 4까지 번거롭게 빼서 충전해야 했던 충전시스템이 완전 개선되었다.

 

가격이 너무 착해서 신제품이 출시되면 계속 사고싶어지는 단점이 있다.

 

미밴드5 어플을 다운 받고 계정 로그인을 하면 자동페어링된다.

조작하기도 참 쉬우며 하기 동영상과 같이 여러 기능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글로벌 버전 구매를 했기 때문에 영문버전으로 배송이 왔다. 이에 따라 한글패치를 해줘서 사용해야 한다. 한글패치 정말 쉬우니 하기 링크 참고 바란다. 조만간 시간이 된다면 해당 블로그 글을 참조해 한글패치 방법도 포스팅하고 싶다.

https://morbing.tistory.com/64?category=788963

 

리뷰 총평 : 웨어러블팔찌나 시계 구입을 하게 될 때, 입문자용, 가볍게 쓰는 용도로는 더할나위없이 실용성과 가성비면에서는 좋다.

 

반응형